오늘의 이슈! / / 2022. 11. 25. 06:30

위메이드, 위믹스 상장폐지에 '가처분 신청 준비'

반응형

위믹스 상장폐지 비합리적인 결정에 불복하는 위메이드

 

1. 위메이드 상장폐지 사태에 사과

 

위메이드가 자체 발생 가상화폐 '위믹스'(WEMIX)의 국내 주요 거래소 상장폐지(거래지원 종료) 사태와 관련해 불복 의사를 밝혔습니다.

 

가능한 모든 수단을 동원하여 거래 지원을 유지할 수 있도록 대응하겠다는 위메이드는 24일 위믹스 공식 홈페이지에 "디지털자산거래소 공동협의체(DAXA·닥사)의 결정으로 커뮤니티와 투자자 분들께 실망과 걱정을 안겨드린 점에 대하 고개 숙여 사과드린다"라고 입장문을 내놓았습니다.

 

위메이드는 위믹스를 상장한 국내 주요 5대 가상화폐 거래소로 구성된 닥사에서 지난달 27일 투자 유의 종목으로 지정됩니다. 이에 2주일간 소명 자료를 검토하여 거래 지원 종료 여부를 가릴 예정이었으나 지난 10일과 17일 유의 종목 지정 기간을 1주일씩 연장한 끝에 24일 최종 거래지원 종료 판단을 내렸습니다.

 

위믹스 상장폐지 비합리적인 결정에 불복하는 위메이드
위믹스 상장폐지 비합리적인 결정에 불복하는 위메이드

 

2. 위메이드 닥사의 결정에 불복

 

이에 위메이드는 닥사의 비합리적인 결정에 불복한다며 단기간에 초과된 유통량을 원상복구 시켰고, 지금까지의 유통량을 정식 소명했으며, 이 모든 것은 재단이 보유한 위믹스 수량으로 증명과 확인이 됐다고 항변했습니다.

 

이와 관련해 위메이드 관계자는 "거래소를 상대로 위믹스 상장폐지 조치를 취소해 달라는 취지의 가처분 소송을 준비 중이라고 밝혔습니다.

 

위믹스 상장폐지 사태가 확산되자 장현국 위메이드 대표는 25일 오전 11시 위믹스 거래지원 종료와 관련하여 긴급 기자 간담회를 진행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온라인으로 진행될 예정인 간담회에서는 장 대표를 향해 위믹스 상장폐지에 따른 대응 방안, 투자자 보호책, 향후 사업 계획 등에 관한 질문이 쏟아질 전망입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