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이슈! / / 2022. 11. 21. 16:37

디스패치 이승기 18년간 음원수입 정산 0원!

반응형

이승기 18년간 음원수입 정산 0원
이승기 18년간 음원수입 정산 0원

 

1. 이승기 발매한 앨범과 음원 수입 정산 0원으로 파문

 

21일 연예매체 '디스패치'는 가수 겸 배우 이승기가 지난 2004년 데뷔 이후 18년의 활동 기간 동안 소속사로부터 음원 수익을 전혀 정산받지 못했다는 주장이 나왔습니다.

 

그가 이제까지 발매한 앨범은 총 27장과 137곡을 발표했으나, 소속사 후크엔터테인먼트로부터 음원 수익에 대한 정산을 1원도 받지 못했다"라고 보도했습니다.

 

이와 함께 이승기의 법률대리인인 법무법인 태평양이 후크에 보낸 음원료 정산 청구 내용증명도 함께 공개했습니다.

 

이승기 음원 정산 내역 (자료출처: 디스패치) 이승기 음원 정산 내역 (자료출처: 디스패치) 이승기 음원 정산 내역 (자료출처: 디스패치)
이승기 음원 정산 내역 (자료출처: 디스패치)

 

2. 이승기 법률 대리인 태평양이 제출한 음원 정산 청구 내용증명

 

디스패치가 공개한 음원 정산 내역서에 따르면 이승기가 2009년 10월부터 2022년 9월까지 벌어들인 음원 수익은 약 96억 원입니다. '내 여자라니까', '삭제', '제발', '다 줄 거야', '여행을 떠나요' 등 빅 히트곡을 발매했던 2004년부터 2009년까지의 음원 정산 자료는 유실돼 찾을 수 없는 상태에서 추정한 금액만 이 정도입니다.

 

이에 매체는 후크가 유통사에서 음원으로 정산받은 금액은 100억 원을 가뿐히 넘을 것으로 추정했으며, 후크와 이승기의 계약 조건에 따라 정산할 경우 자료 유실 기간을 제외하고도 소속사가 이승기에게 음원 수익으로 58억 원을 지급해야 한다고 주장합니다. 

 

이승기 음원 정산 내역 (자료출처: 디스패치) 이승기 음원 정산 내역 (자료출처: 디스패치) 이승기 음원 정산 내역 (자료출처: 디스패치)
이승기 음원 정산 내역 (자료출처: 디스패치)

 

3. 이승기에게 가스라이팅한 권진영 대표

 

이승기는 이 같은 사실을 모르고 있다가 '뻔한 남자'로 음원 수익이 난 것과 관련해 선배 A 씨와 대화 나누던 중 자신의 음원 수익 정산 방식에 문제가 있다는 것을 깨달은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이승기는 이에 후크에 정당한 정산을 요구했으나 후크는 "네가 마이너스인데 어떻게 정산을 해주냐"며 "홍보비가 얼마나 많이 드는지 아냐, 승기야 네 팬들은 앨범을 안 사"라는 등의 발언으로 가스라이팅으로 이승기를 위축시켰다고 합니다.

 

이에 이승기는 후크를 상대로 27장 앨범의 음원료 수익 내역 제공과 앨범 관련 수익금을 정산을 요구하는 내용증명서를 보냈습니다. 

 

후크엔터 권진영 대표는 디스패치와의 통화에서 "이승기가 막가라는 식으로 내용증명을 보낸 것 같다. 내 이름을 걸고 죽여버릴 거다"라고 강경한 태도를 취했다고 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